멋쟁이블로그

오늘은 체인플릭스라는 채굴 시스템을 배워보며 이용법을 익히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체인플릭스는 현시점

나와있는 영상 매체에서 유일하게 복합 채굴기술을 소지하고 있는 블록체인 토큰입니다.

아직은 미상장으로 인해 널리알려지거나 그러지않았다는게 조금은 아쉽긴하지만....

점점 널리알려지리라 생각하며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에 어떤식으로 이용하게 될지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1과거에는 채굴기, 냉각기, 채굴장 등 필요한 요소가 많았습니다. 요즘엔 다양한 채굴 방법이 생겼습니다. 그 중 하나가 체인플릭스 플랫폼이 선정한 방식인데요. Chainflix는 블록체인 기반의 차세대 P2P 콘텐츠 스트리밍 플랫폼입니다.

동영상을 시청하면 채굴이 되고 제작자와 시청자가 보상을 나눠갖는 방식인데요.

 

베타 서비스를 운영중인 체인 플릭스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겉보기에는 유튜X를 비롯한 여러 OTT서비스와 크게 다르지 않죠? 자세히 보시면 창작자 닉네임 아래쪽에 [시청자 배분율 70%]가 chainflix의 특징입니다. 기존 OTT 플랫폼들은 수익률 배분에 있어 불공평한 부분이 있습니다. 하지만

 

Chainflix 플랫폼은 자율적으로 배분 비율을 설정하면 그 비율에 맞추어 사용자와 콘텐츠 제작자, 시청자, 스토리지 제작자 및 운영 참여자가 보상을 나눠갖게 됩니다. 중요한점은 서비스 초기에 광고 수익이 없을 때에도 보상을 받을 수 있다는 점!

체인플릭스는 Blockchain technology와 P2P streaming technology를 접목하여 유선, 무선에 관계 없이 안전한 동영상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서비스 구축 비용은 플랫폼 운영 비용 중에서 큰 편인데요 체인플릭스는 비용 절감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제가 정리한 Chainflix 기능을 정리해볼게요.

1.사용자들은 별도 장치와 플러그인 없이 CFX 코인을 채굴할 수 있습니다.

2.크리에이터는 빠르고 투명한 수익 정산을 받을 수 있습니다.

3.광고주들은 스마트 계약을 활용해 효율적이고 투명한 광고 캠페인을 집행할 수 있습니다